쓰레드는 과거에는 표준화가 되어 있지 않았지만
현제는 모던 c++에 포함이 되어 있어
#include<thread> 헤더를 선언해주면
리눅스에서 따로 작업할 필요가 없이 사용가능 하다.
thread 객체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.
std::tread t;
이 함수들은 C++11에서 제공되는 스레드 클래스의 멤버 함수들이다.
hardware_concurrency() | 함수는 시스템에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최대 스레드 수를 반환 |
get_id() | 스레드 객체의 고유 식별자를 반환 |
detach() | 스레드 객체를 따로 분리시켜서 실행. 분리된 스레드는 부모 스레드와 독립적으로 실행 |
joinable() | 함수는 스레드 객체가 join()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지 여부를 반환 |
join() | 스레드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스레드의 종료를 기다립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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