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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Unity

[UNITY] 코드로 Collider/isTrigger 설정 방법

준_준 2023. 12. 2. 15:11

 

안녕하세요 준준입니다.

 

이번 게시물은 코드로 Ridigbody/ isTrigger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보통은 사진과 같이 유니티 내부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

 

 

코드로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.

 

코드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SetColliderProperties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현재 GameObject의 Box Collider를 찾아서 가져옴
        BoxCollider boxCollider = GetComponent<BoxCollider>();

        // Box Collider가 없다면 추가
        if (boxCollider =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boxCollider = gameObject.AddComponent<BoxCollider>();
        }

        // isTrigger 속성을 true로 설정 (트리거로 만듦)
        boxCollider.isTrigger = true;
    }
}

이 스크립트는 Start 메서드에서 현재 GameObject에 Box Collider를 추가하고

isTrigger 속성을 true로 설정하여 해당 Collider를 트리거로 만듭니다.

 

이러한 방식으로 코드로 Collider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물론, 이렇게 동적으로 Collider를 조작하는 것은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보통은 에디터에서 정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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