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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Unity

[Unity] 커서 생성 혹은 감추기

준_준 2024. 5. 29. 14:46

안녕하세요 준준입니다.

 

 

FPS 게임을 개발하면서

커서의 표시 여부를 조절하는 것은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.

 

아래는 유니티에서 커서를 생성하거나 감추는 코드 샘플입니다.

 

이 코드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중에 커서를 감출 수 있고,

필요에 따라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.

 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urso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bool isCursorVisible = true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게임 시작 시 커서를 보이게 설정
        ShowCursor()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예를 들어, ESC 키를 누를 때 커서의 가시성을 토글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        {
            ToggleCursorVisibility();
        }
    }

    void ToggleCursorVisibility()
    {
        isCursorVisible = !isCursorVisible;

        if (isCursorVisible)
        {
            ShowCursor(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HideCursor();
        }
    }

    void ShowCursor()
    {
        Cursor.lockState = CursorLockMode.None; // 커서를 화면 밖으로 이동 가능하게 설정
        Cursor.visible = true; // 커서를 보이게 설정
    }

    void HideCursor()
    {
        Cursor.lockState = CursorLockMode.Locked; // 커서를 화면 안에 고정시킴
        Cursor.visible = false; // 커서를 숨김
    }
}

코드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게임 개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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