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준준입니다.
이번 게시물은 코드로 Ridigbody/ isTrigger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보통은 사진과 같이 유니티 내부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
코드로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.
코드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SetColliderProperties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// 현재 GameObject의 Box Collider를 찾아서 가져옴
BoxCollider boxCollider = GetComponent<BoxCollider>();
// Box Collider가 없다면 추가
if (boxCollider == null)
{
boxCollider = gameObject.AddComponent<BoxCollider>();
}
// isTrigger 속성을 true로 설정 (트리거로 만듦)
boxCollider.isTrigger = true;
}
}
이 스크립트는 Start 메서드에서 현재 GameObject에 Box Collider를 추가하고
isTrigger 속성을 true로 설정하여 해당 Collider를 트리거로 만듭니다.
이러한 방식으로 코드로 Collider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물론, 이렇게 동적으로 Collider를 조작하는 것은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보통은 에디터에서 정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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