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준준입니다.
FPS 게임을 개발하면서
커서의 표시 여부를 조절하는 것은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.
아래는 유니티에서 커서를 생성하거나 감추는 코드 샘플입니다.
이 코드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중에 커서를 감출 수 있고,
필요에 따라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urso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rivate bool isCursorVisible = true;
void Start()
{
// 게임 시작 시 커서를 보이게 설정
ShowCursor();
}
void Update()
{
// 예를 들어, ESC 키를 누를 때 커서의 가시성을 토글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{
ToggleCursorVisibility();
}
}
void ToggleCursorVisibility()
{
isCursorVisible = !isCursorVisible;
if (isCursorVisible)
{
ShowCursor();
}
else
{
HideCursor();
}
}
void ShowCursor()
{
Cursor.lockState = CursorLockMode.None; // 커서를 화면 밖으로 이동 가능하게 설정
Cursor.visible = true; // 커서를 보이게 설정
}
void HideCursor()
{
Cursor.lockState = CursorLockMode.Locked; // 커서를 화면 안에 고정시킴
Cursor.visible = false; // 커서를 숨김
}
}
코드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게임 개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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